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1월11일, 중국 광군제(光棍節) 세계최대 쇼핑이벤트

카테고리 없음

by haijun93 2016. 11. 15. 17:34

본문


# 11월11일 #광군제(光棍節) #세계최대 쇼핑이벤트


유 래


- 11월 11일은 솔로(solo)를 의미하는 숫자 1이 반복되는 것에 착안되어, '솔로데이(솔로들을 위한 날)'라 불림

- 솔로들이 새로운 이성친구를 사귀어 솔로탈출의 날이란 의미

- 1990년대 중국 난징 대학교에서 처음 시작

- 2009년 알리바바가 11월11일을 ‘솔로의 외로움을 쇼핑으로 푸는 날(자신을 위해 쇼핑하는 날)'로 마케팅하면서 연중 최대 쇼핑행사가 됨.

- 2016년 11월 11일 알리바바의 하루 매출액이 무려 21조원(1200억7000만 위안)에 달하며, 미국의 블렉프라이데이에 버금가는 세계 최대쇼핑 이벤트행사로 성장

- 우리나라에서는 4월 14일이 '솔로들이 자장면(black) 먹는 날'이라는 의미로, 블랙데이(Black Day)라 불림. 또한 11월 11일은 '빼빼로데이'로 불림.




2016년 11월 11일 쇼핑 트렌드


230여 개국의 소비자가 쇼핑에 참여하였으며, 

최대 쇼핑객의 국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장 많은 상품을 판매한 회사는 아래와 같습니다. 



2016년 쇼핑 트렌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가장 많이 팔린 단일 상품은 무엇일까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