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FE 영어] 동사 Leave 사용설명서

영어 이야기

by haijun93 2015. 3. 7. 13:46

본문

[FFE 영어]

동사 Leave 사용설명서





(1) Leave 의 기본의미


   Leave의 기본의미는 "무엇을 남겨두고, 떠나다"입니다. 만약 "무엇(목적어)을 언급하지 않으면, 의미는 그냥 "떠나다"입니다. 


Leave 기본의미 : "무엇을 남겨두고, 떠나다"


   Leave의 기본의미때문에 아래와 같은 2가지 사용법으로 사용됩니다.


- I leave.

  나는 떠나다. 

  (목적어가 없기에 아무것도 남김없이 떠난는 것을 의미)


- I leave my bag.

  나는 나의 가방을 남겨두다(그리곤 떠나다.)


  어디로 가는지 도착지를 표현할때에는 "for 목적지"를 사용합니다.


- I leave my bag for Seoul.

  나는 나의 가방을 남겨두고 서울로 떠나다.


- I leave my bag for work.

  나는 나의 가방을 남겨두고 일하러 갔다.


- You can leave a message. 

  귀하는 메시지를 남길 수 있습니다. (그리곤 떠날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