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스토리] 에드센스 수익 및 운영팁(15년2월)

알면 유익한

by haijun93 2016. 9. 30. 10:49

본문

[티스토리] 


에드센스 수익 및 운영팁(15년2월)




글 작성 원칙


① 1일 1포스팅, 이를 위해 매일 공부하고, 요약하고, 글을 쓴다. 


 많은 사람들이 1일 1포스팅을 강조합니다.

 그 이유는 하루 한번 글쓰기를 꾸준히 지속하면, 자신의 글쓰기 능력을 향상시켜, 양질의 게시물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생산해 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지속적으로 게시물을 생산하여 방문자수를 증가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1일 1포스팅, 쉬워보이지만 결코 만만치 않습니다. 

왜냐면 1개의 글작성에 상당히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주제 선정, 글작성, 내용편집, 디자인 수정, 그림파일 추가, 피드백까지 많은 부분을 신경써야 합니다. 따라서 하루에 1개 이상의 글작성은 엄청난 스트레스를 동반합니다.  


엄청난 스트레스는 빈약한 포스팅을 양산하게 되는 원인이 됩니다. 의무감에 글을 쓰게되면 글의 내용이 초라해집니다. 하기에 하루 1개 이상의 글작성은 지양해야 합니다.


② 빠르고 효과적인 글작성을 도와줄 자신만의 글작성 포멧을 만들자


1일 1포스팅을 위해선 자신만의 빠르고 효과적인 글작성 포멧을 개발해야 합니다. 

보통, 글의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 도입부(서론)

 - 핵심내용(본론)

 - 마무리(결론)

 - 함께 읽으면 좋은 다른 게시글 링크

 - 관련 정보(독자들을 위한 참고자료/ 참고한 자료 목록)


위와 같은 글 구성에 맞추어, 티스토리 글쓰기의 '서식' 기능을 활용하여 글작성 포멧을 미리 만들어놓습니다. '서식'을 활용한 글작성은 효과적인 글쓰기에 매우 유용합니다. 또한 소요시간을 많이 줄여줍니다.


③ 잘팔리는 상품(포스팅)은 지속적인 AS와 업데이트를 해준다.

  시간이 지나면 노출빈도가 많은 글들과 그렇지 못한 글들로 구분이 됩니다. 

이때, 포스팅한 글 중 노출빈도가 많은 글들은 별도로 관리해주어야 합니다. 


포스팅한 글은 그대로 방치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러면 안됩니다.

그렇다고 모든 글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순 없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노출빈도가 높은 글을 지속적으로 관리해주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보기좋게 디자인을 편집하고 문구와 오타를 수정하며 최신 정보가 반영되도록 내용을 업데이트합니다.

 

 포스팅한 글을 마트에서 팔리는 상품에 비유하자면,  

 잘팔리는 상품(노출이 많이 되는 글) 일수록 소비자들의 반응에 기초하여 지속적으로 AS와 업데이트를 해주어야 합니다. 왜냐면, 소비자는 첫 상품이 마음이 들어야 다른 상품(다른 글)도 구매하기 때문입니다. 

 잘팔리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여 넘버원이 되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넘버원이 된 포스팅 글이 하나둘 늘어날수록 블로그를 찾는 소비자가 지속적으로 늘어납니다.




에드센스 크기, 설치위치, 유


나름 찾아본 결과, 에드센스 크기와 위치, 유형을 아래와 같이 설정하였습니다. 


○ 에드센스 설정내역

 - 광고크기 : 300 x 250 

 - 광고위치 : 본문 상단

 - 광고유형 :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에드센스 수익내역


아래는 저의 조촐한 에드센스 수익내역입니다. 자랑할 만한 수준은 아닙니다.

저금리 시대에 하루 몇 백원의 이자라도 받으려면, 통장에 얼마를 넣어놔야하는지를 생각한다면 한달 몇 천원의 수익이라도 감사할 따름입니다. 


작성한 글들이 은행에 넣은 원금과 같습니다. 그 원금은 블로그가 운영되는 한 손실을 입을 위험은 없습니다. 


정성드려 작성한 글은 차곡차곡 쌓여 복리효과처럼 원금을 증가시켜줍니다.

작성한 글에 비례하여 페이지뷰와 수익은 우상향 곡선으로 올라갑니다. 


혹시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내고자 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도전해 보세요.

소소한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몰입하진 마세요.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취미삼아 적당히 하는게 중요합니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