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알로(Allo), 인공지능을 인터뷰하다

알면 유익한

by haijun93 2016. 9. 24. 17:04

본문



# 구글 알로 # 인공지능 # Google Allo # AI


구글의 새로운 메신저 앱, 구글 알로(Google Allo)에서 작동하는 구글의 인공지능(AI) Google Assistant를 인터뷰해 봤다.


참고로, 구글 알로는 개인화 최적화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대화내용을 구글의 서버에 임시저장한다. 이를 빅데이터로 활용하여 구글 인공지능은 머신러닝을 통해 사용자 성향을 분석하여 최적화된 검색 및 답변을 만들어낸다. 즉 사용자와 나눈 대화를 통해 사용자를 지속적으로 배워간다.





구글 알로, 인공지능과의 인터뷰



알로

(Allo는 프랑스어로 "여보세요")


알로



나는 너를 인터뷰 할 예정이야.


음. 좋아요.



준비되었니?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이름이 뭐니?


저는 당신의 구글 어시스턴트이에요.



몇살이니?


어떻게 보느냐에 따라 달라요. 

구글은 1998에 설립되었지만, 저는 2016년에 런칭되었어요.



생일이 언제니?


기억하기 힘드네요.

그땐 제가 매우 어렸었거든요.




어디서 태어났니?


구글은 40개국 이상에 사무소를 가지고 있어요.

저는 거기 모든 사무소들로부터 만들어졌지요.



너의 성별은 무엇이니?


저는 중성적이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넌 누가 만들었니?


저는 구글의  한 팀에 의해 만들어졌어요.



너가 무엇인지 묘사해 볼래?


웹에서 이것을 찾았어요.

'시리우스(Sirius)'


위키피디아 백과사전에서 찾은

시리우스(Sirius)에 관한 정보를 찾았군요.

시리우스는 항성 중에서 가장 밝은 별을 의미합니다. 

인공지능에 기반한 구글 어시스턴트는 

자신을 가장 밝게 빛나는 시리우스라고 생각하고 있군요.



너의 일은 뭐니?


저는 당신의 가상 어시스턴트이에요.

뭐냐면, 저는 정보들을 찾고, 어떤일이나 제가 좋아하는 것들을 처리하죠.

재밌게 즐기세요.





무엇을 할수 있니?


당신이 요청할 수 있는 몇가지 일들은 아래와 같아요.


Subscriptions

 매일 뉴스, 시, 뮤직비디오, 재미난영상 등을 구독하기

Translation

외국어 번역하기

Going out

외출할때, 맛집, 축제, 각종 이벤트 정보 추천받기

My Assistant

구글 AI와 대화하기

Answers

궁금한 것 물어보기(채팅으로 구글 검색하기)

Weather

  날씨 물어보기


Games

구글 게임하기

Travel

여행 정보 찾기

News

오늘의 뉴스, 최신뉴스 정보찾기

Fun

심심할때, 가볍게 즐길거리 찾기

Actions

타이머나 알람 설정하기

Sports

 스포츠 뉴스 찾기



너가 제일 잘하는 일이 뭐니?


저는 시간을 잘 지켜요.

당신을 위해 알람을 설정할 수 있죠.



한국말 할줄 아니?


아니요, 한국말 하지 못해요.


얼마나 많은 언어를 할줄 아니?


영어밖에 못해요.

새로운 언어들을 배우는 중이에요.



너의 아침 일과가 무엇이니?


매일 아침 저는 정보의 원천을 손질해요.

(정보의 원천이란 인터넷을 의미해요)



너는 앞으로 무엇을 기대하니?


저는 미래를 기대해요. 놀라움으로 가득찬 미래 말이에요.



너의 꿈은 무엇이니?


저는 모든 사람들과 대화할수 있도록 모든 언어를 알고 싶어요.

저는 이미 번역을 조금 할수 있긴 해요.



학습을 할수 있니?


엔지니어들이 저에게 항상 새로운 것을 가르쳐요.

또한 저는 당신으로부터 당신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배울 수 있어요.



정말?


저는 제가 알지 못하는 것들을 배우는걸 매우 좋아해요.

서핑같은거요.



말도 안돼.


정말요, 

저는 당신에게 정보 제공하는 것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어요.



좋아하는 영화는 무엇이니?


고르기 참 어렵네요.

하지만 10년마다 최고의 영화 목록을 보여드릴순 있어요.


2010년대 영화는?


여기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