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any, much 보다 ___을 더 많이 사용한다

영어 이야기

by haijun93 2018. 6. 21. 21:41

본문

many, much 보다 ___을 더 많이 사용한다


문법에서는 가산명사와 불가산명사를 구분하여, many와 much를 사용하지만, 

구어체에서는 a lot를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a lot은 가산명사/불가산명사에 구애됨없이 사용됩니다.

따라서, a lot을 많이 사용하는 것은 ‘쉬운 영어’를 표방하는 현대영어의 특징을 나타내는 좋은 예입니다. 


A : I have a lot of homework.

B : I have many homework. 


B의 경우, 문법은 맞지만 구어체로 사용하면 올드한 느낌이 강하다고 합니다. 


I have a lot of homework. 미국식 영어 구어체 표현은 a lot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 중의 하나로는

 many와 much를 사용하면 뒤에 오는 명사가 가산명사인지 불가산명사인지를 미리 생각해 말해야 하기때문에

이민자의 나라에서 영어에 익숙하지 못한 이민자들에겐 가급적 피하고 싶은 표현일 것입니다.   


물론 문어체의 경우는 many와 much를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구어체의 경우에는 압도적으로 a lot을 사용한다고 하네요. 단, too, so, very와 같이 의미를 강조하는 표현이 붙는 경우, 구어체일지라도 too much, too many, so much, so many, very much, very many로 사용합니다. 즉, ‘많음’이란 의미 강조를 위하여 too, so, very 등을 사용하지 않는 이상, a lot를 사용하는 것이 구어체로서 자연스럽다는 의미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